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노 이지 데이 (No Easy Day, 빈 라덴 암살작전)
저자 : 마크 오언|케빈 모러
출판사 : 길찾기
출판년 : 2013
ISBN : 9788960522329
책소개
빈 라덴 암살작전의 기획부터 실행,
그리고 총격전 끝에 직접 빈 라덴을 사살하기까지
생생한 현장의 모든 것
미군은 이라크의 시가지 작전, 인도양에서 이뤄진 리처드 필립스 선장 구출 작전, 아프가니스탄의 산악지대 작전, 무엇보다도 오사마 빈 라덴 습격작전 등 영원히 기억될 여러 특수작전을 벌였다. 그 현장에는 항상 미 합중국 해군 특수전 개발단(통칭 DEVGRU)의 대원이었던 저자 마크 오웬이 서 있었다. 그 외에도 그는 절대 언론에 보도되지 않은 무수한 작전에 참가했다.
「노 이지 데이」는 저자 마크 오웬과 그 외에 여러 엄선된 인원들로 구성된 24명 규모의 팀이 그들 인생 최대의 작전을 준비하는 현장으로 독자를 안내한다. 저자는 자신의 목숨을 끝장내 버릴 뻔했던 헬리콥터 추락 상황에서부터, 빈 라덴의 사망을 확인하는 무전 메시지에 이르기까지, 현대사에 한 획을 그은 사건이었던 빈 라덴 저택 습격 당시의 상황을 매우 실감나고 상세하게 묘사한다.
이 책은 ‘빈 라덴 암살작전’이라는 특정 사건에 대한 보고일 뿐 아니라, 평소 극비리에 다뤄져 제대로 공개된 적이 없는 미국의 특수부대들이 어떤 식으로 활동하는지에 대한 보기 드문 증언이다. 미국정부에서 책의 출간을 금지하고자 했을 만큼 책의 내용은 생생하며 미국 특수부대의 비밀스러운 활동상에 대해 낱낱이 밝혀 놓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현재도 계속되고 있는 테러와의 전쟁 현장은 물론 미군의 최정예 부대인 SEAL의 선발 및 훈련 과정의 실상을 보여준다. 저자는 또한 알래스카에서 보낸 어린 시절과 인간의 체력과 정신력의 극한을 요구했던 SEAL의 훈련도 묘사한다. 저자는 한 사람의 SEAL 대원으로서, 자신의 군력을 장식했던 여러 비공개 작전들은 물론, 9·11 테러 공격 이후 SEAL의 변화에 대해서도 지극히 생생하게 묘사한다.
목차
저자의 말
프롤로그 초크 원
제1장 그린 팀
제2장 최고의 다섯 명과 최악의 다섯 명
제3장 제2갑판
제4장 델타
제5장 첨병
제6장 머스크 앨라배마
제7장 기나긴 전쟁
제8장 염소길
제9장 D.C.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제10장 산책꾼
제11장 시간 때우기
제12장 작전개시일
제13장 투입
제14장 칼리드
제15장 3층
제16장 제로니모
제17장 퇴출
제18장 확증
제19장 마법의 문을 열다
에필로그
참고문헌
역자후기